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與 "민주당, 경기 분도·김포 서울 편입 입장 밝혀야" 촉구
배준영 국민의힘 경기·서울 리노베이션 태스크포스(TF) 위원장. [연합]

[헤럴드경제=박혜원 기자] 국민의힘이 더불어민주당에 경기 분도와 서울 편입 문제와 관련 입장을 밝힐 것을 30일 촉구했다.

배준영 국민의힘 경기·서울 리노베이션 태스크포스(TF) 위원장은 이날 성명을 내고 “주민들이 원하는데도 김포, 고양, 구리 등의 서울 편입을 반대하고 경기북부 시민이 원하는데도 경기북부특별자치도를 만드는 것을 반대할 것인가”라며 이같이 밝혔다.

배 위원장은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경기 북부 분도에 대해 ‘강원 서도로 전락할 가능성이 높다’고 발언한 것과 관련해서도 “민주당 소속 경기지사는 ‘경기 분도 추진하겠다’, 대표는 ‘경기 분도 못 하겠다’면서 비하한다”고도 지적했다.

이어 “국민 삶의 불편을 해소하고 보듬어야 할 정당과 정당 대표가 해서는 안 될 짓을 한 것”이라며 “단지 이 대표의 이해관계에 따른 표를 얻기 위해서 국민을 표로밖에 보지 않는 발상에서 나온 파렴치한 발언”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배 위원장은 “민주당 김민석 선대위 상황실장은 '적절한 시점에 분도에 관한 당 입장을 정리하겠다'고 어물쩍 넘어가면서 아직 어떤 입장도 발표하고 있지 않다. 민주당의 진정성을 더욱 의심하지 않을 수 없는 대목”이라고 강조했다.

k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