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우크라 발전소 3곳 피폭…러 "극초음속 미사일로 타격"

우크라 발전소 3곳 피폭…러 "극초음속 미사일로 타격"
러시아가 29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에너지 기반시설을 노려 대규모 공습을 가해 심한 피해가 났습니다.

우크라이나 최대 민영 전력기업 DTEK은 이날 성명에서 "밤사이 우크라이나 내 DTEK 화력발전소 3곳이 러시아의 미사일과 드론 공격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우크라이나 공군은 전날 밤부터 러시아군이 발사한 이란제 샤헤드 무인기(드론) 60대와 탄도·순항미사일 39기 가운데 총 84기를 격추했다고 밝혔습니다.

공습받은 화력발전소의 시설과 장비가 심각하게 손상되면서 운영이 중단돼 DTEK는 즉각 복구에 착수했습니다.

또 발전소 작업자 1명이 부상을 당해 치료받고 있습니다.

러시아 국방부는 텔레그램으로 낸 성명에서 "어젯밤 킨잘 극초음속 공중 발사 탄도미사일과 무인기로 우크라이나군의 전력시설과 방공시설을 고정밀 타격해 모든 목표물을 명중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공습을 통해 우크라이나군의 S-300 지대공 미사일의 레이더 시스템을 타격했다고 덧붙였습니다.

러시아군은 지난 22일 미사일과 드론 150여 기를 쏴 우크라이나 최대 규모인 자포리자의 드니프로 수력발전소 댐을 타격하는 등 올해 들어 우크라이나의 에너지 인프라를 노린 폭격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에 우크라이나는 국제사회에 패트리엇 방공망 지원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사진=AP,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