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자막뉴스] "매번 그 주차칸에서만…" 너무 답답해 글 올렸더니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아파트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문제로 고충을 겪고 있다는 한 장애인 운전자의 하소연이 올라왔습니다.

글쓴이가 올린 사진에는 장애인용 주차구역에 쓰레기봉투들이 쌓여있는 게 보이는데요.

글쓴이는 보행장애 판정을 받아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을 이용할 수 있는 표지를 갖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글쓴이가 거주하는 아파트는 분리수거장이 따로 없어서 일주일에 이틀 정도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에서 분리수거를 진행하고 있고 이 때문에 이용에 불편을 겪고 있다고 토로했습니다.

안 그래도 주차난이 심각한 단지라 분리수거하는 날이면 주차할 곳이 마땅치 않다는데요.

아파트 경비실 측에 항의했으나 '차가 많아 어쩔 수 없다'라는 말뿐이고 어떠한 조치도 없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구청에 민원을 넣어보려고 했는데 소속이랑 개인을 특정해 장애인 차별로 신고하라는 답변을 받았다며, 이 방법은 제대로 된 문제 해결로 이어질 것 같지 않다고 토로했는데요.

누리꾼들은 "눈치 보지 말고 당당하게 주차할 권리를 찾길 바랍니다" "아파트가 주차장 관리도 못하고 의지도 없네" "각 구청 홈페이지에서 보면 온라인 민원실에 익명으로 글 올릴 수 있어요"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