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싱가포르에 가장 편안하게 가는 방법

  • Editor. 강화송 기자
  • 입력 2024.03.29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답은 싱가포르항공.

싱가포르의 얼굴, 싱가포르항공  
싱가포르항공은 최근 미국 경제전문지 포춘(FORTUNE)이 선정한 ‘2024년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50(World’s Most Admired Companies 2024)’으로 선정되어 50대 올스타 기업(Top 50 All-Stars)에 이름을 올렸다. 싱가포르항공은 2017년부터 8년 연속 포춘지 선정 50대 올스타 기업으로 선정되며 프리미엄 글로벌 항공사로서 명성을 입증하고 있다. 또한 2023년 6월에는 스카이트랙스 세계 항공 대상(Skytrax World Airline Awards)에서 ‘세계 최고 항공사’로 선정된 바 있다. 2023 스카이트랙스 어워드에서 ‘세계 최고 항공사, 세계 최고 퍼스트 클래스, 세계 최고 퍼스트 클래스 편의 시설, 아시아 최고 항공사’ 등 총 4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최고의 항공사로서 입지를 확고히 했다.

 

●Check Point  01
크리스플라이어 더 베스트 신한카드의 무제한 여행 혜택 

싱가포르항공은 프리미엄 서비스의 일환으로 지난 9월 국내에서 외항사 최초로 신한카드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싱가포르항공 크리스플라이어 더 베스트 신한카드’를 출시했다. ‘싱가포르항공 크리스플라이어 더 베스트 신한카드’는 싱가포르항공의 로열티 프로그램인 크리스플라이어 멤버십을 바탕으로 마일리지 적립 및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외항사 제휴 신용카드다. 보너스 항공권 구매와 좌석 업그레이드까지 가능하니 카드 하나로 전 세계 도시 어디든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셈이다. 기내 면세점인 ‘크리스숍 온라인 페이지(KrisShop.com)’에서도 보유 마일리지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항공사 제휴 카드라고 해서 비행기를 탈 때만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건 아니다. 전 세계 곳곳에 위치한 제휴사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크리스플라이어 마일리지는 은행, 호텔, 렌터카, 여행 서비스를 포함해 전 세계 다양한 비항공 파트너사에서도 적립이 가능하다. 싱가포르 여행의 경우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객실 할인, 회원 등급 혜택부터 스카이파크 전망대, 삼판 보트(Sampan Ride), 디지털 라이트 캔버스(Digital Light Canvas) 등의 부대시설 이용권 등을 추가 제공한다. 래플스 호텔의 객실과 부티크 매장에서 카드 이용시에 추가적인 할인 혜택도 적용된다. 메리어트 본보이(Mariott Bonvoy) 회원이라면 크리스플라이어 회원권과 등급 매치를 통해 엘리트 등급으로 빠르게 승급할 수도 있다. 여행의 꽃은 단연 쇼핑. 전 세계 11곳의 ‘비스터 컬렉션’에서 핸즈프리 쇼핑 서비스와 VIP 고객을 위한 더 아파트먼트 공간, 로컬 유명 셰프의 파인 다이닝과 신진 디자이너 및 예술가의 다채로운 전시 기회까지 제공한다.

 

●Check Point  02
어디서나 사용 가능한 크리스플라이어 마일리지 

크리스플라이어(KrisFlyer)는 싱가포르항공의 마일리지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마일리지’라는 게 원래 쌓기는 힘들고 쓰기는 까다로운 것이 아닌가. 막상 마일리지를 사용하려고 보면 이런저런 이용 조건이 붙어, 실제로 큰 혜택을 보지 못한 기억이 한 번쯤 있을 것이다.

크리스플라이어 마일리지는 까다로운 조건을 없애고 혜택은 더욱 다양하게 보장한다. 보너스 항공권 결제시, 성수기 기간에도 추가 마일리지 공제 없이 비수기와 동일한 마일리지를 차감하여 새해는 물론 연말 항공권이라도 보너스 항공권 결제시 필요한 마일리지는 비수기와 동일하다. 또한 세금에 유류할증료를 부담하지 않는 것도 아주 큰 매력 중 하나이다. 그 외에도 마일리지를 이용하여 부가 서비스, 기내 면세점 구매 등이 가능하며, 싱가포르항공 및 스쿠트항공 구입시 현금과 함께 마일리지를 복합 사용하여 결제할 수 있다.

전 세계 35개국 118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싱가포르항공은 2000년 4월1일 세계 최대 항공 동맹체인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로 합류했다. 싱가포르항공의 마일리지를 활용하면 싱가포르항공을 포함해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가 운항하는 전 세계 170개국, 1,000곳 이상의 도시로 여행할 수 있는 보너스 항공권 및 좌석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마일리지 적립은 싱가포르항공과 스쿠트항공 이외 30여 개의 싱가포르항공 파트너 항공사를 이용할 때도 가능하다.

크리스플라이어 마일리지는 직계가족이 아닌 친구나 연인에게도 양도가 가능하다. 싱가포르항공이 제공하는 마일리지는 가족 외 최대 5명까지 마일리지 수혜가 가능해 마일리지로 보너스 항공권 또는 업그레이드 항공권을 선물할 수도 있다. 또한, 기본적으로 마일리지 적립이 되지 않는 할인 항공권 구입시에도 크리스플라이어 회원에게는 마일리지 적립을 10%에서 최대 50%까지 지원한다.


●Check Point  03
맛집 버금가는 싱가포르항공 기내식 

여행은 결국 기내식을 먹으며 시작해서 기내식을 먹으며 끝나는 것이다. 그래서 기내식의 퀄리티는 여행의 첫인상과 마무리를 결정한다 봐도 무방하다. 싱가포르항공은 기내식이 기가 막힌 항공사로 유명하다.

싱가포르항공은 ‘월드 고메 퀴진(World Gourmet Cuisine)’이라는 콘셉트로 다른 항공사와 차별화된 기내식을 제공한다. 2013년부터 기내식에서 한식 메뉴를 선보였고, 2019년에는 미쉐린 2스타 ‘정식당’의 임정식 셰프와 협업해 한식 기내식을 출시한 바가 있다. 이후 꾸준히 기내식 메뉴에 한식을 선보이려 공들이고 있다. 최근 싱가포르항공의 기내식 중 가장 화제가 된 메뉴는 갈비찜이다.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 중인 이영자가 싱가포르항공의 갈비찜을 먹으며 호평을 쏟아냈기 때문이다. 싱가포르항공은 갈비찜 이외에도 매운 닭찜, 은대구 조림, 제육볶음, 보쌈, 김치볶음밥, 불고기, 잡채 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 중이다.

싱가포르항공의 기내식 사랑은 진심이다. 1998년부터 미국, 프랑스, 이탈리아, 호주 등 전 세계적으로 실력을 인정받은 국제 요리 수상 경력의 셰프들로 ‘국제 요리 자문단(International Culinary Panel)’을 구성하여 다양하고 독특한 기내 식단 개발을 하고 있다. 프리미엄 사전 기내식 주문 서비스 ‘북더쿡(Book the Cook)’을 선보여 로브스터, 싱가포르 시그니처 메뉴 등의 고객 맞춤형 기내식 요리를 미리 주문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어린이 고객의 경우 ‘야미(Yummy!)’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스위트, 퍼스트와 비즈니스 클래스로 여행하는 2~11세 사이 어린이 승객들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출발 24시간 전 기내식의 주요리를 선택할 수 있는데, ‘야미’의 주요리는 버거와 크리스피 치킨과 야채 라자냐, 소시지와 팬케이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내식과 페어링하는 와인 한 잔도 빼놓을 수 없다. 싱가포르항공은 약 3만 피트 상공에 있는 것과 같은 동일한 기압 조건에서 테이스팅을 진행하고 있을 정도로 와인에 진심이다. 매년 세계적인 와인 권위자 

3명을 초빙해 뉴 월드(New World), 올드 월드(Old World), 레드, 화이트 등의 와인 시음회도 가진다. 그들은 기내 기압 조건에서도 여행객들이 색과 색조, 명도와 선명도, 맛, 향과 냄새 등을 최고에 가깝게 느낄 수 있는 와인을 선별한다. 일명 ‘에어 소믈리에(Air Sommeliers)’라고 불린다. 기내식과의 조화를 위해 지나치게 쓴맛이나 단맛이 강한 와인은 제외되며, 2~3개월 주기로 와인 리스트를 교체하고 있다.  


글 강화송 기자  자료제공 싱가포르항공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