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화로보틱스, ‘2024 스마트팩토리·자동화산업전’서 로봇 신제품 공개
‘안전로봇’과 구동범위 가장 긴 ‘HCR-10L’ 등
한화로보틱스 협동로봇을 활용한 바리스타 로봇. [한화로보틱스 제공]

[헤럴드경제=한영대 기자] 한화로보틱스는 27일부터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4 스마트팩토리·자동화산업전(SFAW)’에서 푸드테크 등 다양한 기술을 적용한 미래 로봇을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

SFAW 2024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산업 자동화 전시회로 한화로보틱스를 비롯해 국내외 500여개 기업이 참여했다.

한화로보틱스는 행사에서 ▷인공지능(AI) 비전 스마트 솔루션 ▷순찰·보안·용접 등 산업용 자동화 솔루션 ▷푸드테크 솔루션 등을 공개했다.

로봇의 눈 역할을 하는 AI 비전은 3D 카메라와 딥러닝 기술이 적용돼 다양한 환경에서 로봇의 미션 수행을 돕는다. 로봇과 특정 물체 거리를 자동으로 감지하는 비주얼 세이프티 기술도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한화로보틱스는 모션캡처 기술을 통해 김슬기 소믈리에의 디켄팅(불순물 제거를 위해 와인을 다른 용기에 옮겨 담는 것) 등을 완벽하게 재현하는 협동로봇도 선보였다.

김동선(왼쪽 두번째) 한화 부사장 등이 ‘2024 스마트팩토리·자동화산업전(SFAW)’에서 한화로보틱스 용접로봇을 살펴보고 있다. [한화로보틱스 제공]

보안 로봇 전문기업 세오와 함께 제작 중인 ‘아르보 S3’도 모습을 드러냈다. 아르보는 정교한 센서와 카메라 기술을 통해 가스 유출이나 화재 위험 등을 감지하는 안전 로봇이다.

내년에 선보일 신제품 ‘HCR-10L’ 모습도 미리 공개했다. HCR-10L 구동범위는 1800㎜로 기존 제품보다 380㎜ 더 길어졌다. 동급 가반하중(10㎏) 대비 구동범위가 가장 긴 제품이다. 한화로보틱스는 올해 말까지 제품 개발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한화로보틱스의 전략기획 부문을 총괄하는 김동선 부사장도 참석했다. 김 부사장은 국내외 협력사 관계자들을 일일이 만나 로봇 시장 동향, 고객 수요 등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와인 브리딩 기술 등을 보며 “서비스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 개발에 나설 것”을 주문했다.

김 부사장은 “고객들이 기술 변화를 직접 실감할 수 있는 서비스 현장에 차별화된 기술을 지속 선보여 시장을 선도해야 한다”면서 “이와 함께 산업 현장의 효율과 안전성을 높일 수 있는 협동로봇 개발에도 힘써달라”고 말했다.

yeongda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