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재명 "정권 심판 열차 출발"…돌아온 임종석과 포옹

<앵커>

대통령실이 있는 용산에서 출정식을 연 민주당 이재명 상임선대위원장은 정권을 심판해야 한다는 목소리를 가장 앞세웠습니다. 이후에는 서울 접전 지역을 돌며 과반 의석을 민주당에 안겨 달라고 호소했습니다. 지원 유세 도중에는 공천을 두고 껄끄러웠던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과 손을 맞잡기도 했습니다.

한소희 기자입니다.

<기자>

자신의 지역구 인천 계양역 출근 인사로 공식 선거운동 첫 일정을 시작한 이재명 민주당 상임 선대위원장.

[이재명/민주당 상임 선대위원장 : 잘 부탁드립니다.]

한강벨트 최대 접전지이자, 대통령실이 있는 용산을 찾아 선대위 출정식을 열었습니다.

[이재명/민주당 상임 선대위원장 : 정권 심판 열차가 국민승리라는 최종목적지를 향해 지금 출발합니다. 지난 2년의 시간은 국민에게 하루하루가 절망 고통 그 자체였습니다.]

이어 성동과 동작 등 한강벨트 격전지를 차례로 돌며 지원 유세를 펼쳤습니다.

임종석 전 실장이 공천 배제된 중성동 갑에서는 두 사람이 갈등 뒤 처음으로 만나 손을 맞잡기도 했습니다.

[임종석/전 대통령 비서실장 : 여러분 우리 이렇게 3년 더 살 수 있습니까? 지난 2년 살만했습니까?]

현재 민주당은 지역구 254곳 중 110석 정도를 우세하다고 보고 있는데, 최근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며 130석 이상도 가능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해찬/민주당 상임 선대위원장(유튜브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 : 일주일 지나야 전체적인 걸 알 수 있는데, 승기는 잡은 게 아닌가 싶은데요.]

이재명 위원장은 목표 의석인 과반 151석을 거듭 강조하며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이재명/민주당 상임 선대위원장 : 151석만 제발 넘겨주십시오. 절박하게 호소드립니다. 입법권까지 그들이 좌지우지할 경우에 이 나라가 어떻게 되겠습니까.]

막말 논란을 빚은 한동훈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의 유세 중 발언에 대해 김민석 상황실장은 "부처님 눈으로 보면 부처로 보이고, 돼지 눈으로 보면 돼지로 보인다"는 고사를 인용해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도 중앙당이 적절히 대응하겠다며 후보들의 과도한 대응은 자제하길 바란다며 입조심을 당부했습니다.

(영상취재 : 전경배, 영상편집 : 위원양)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