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군소정당, 한동훈 '정치 개 같이' 발언에 "저질 막말…입조심해야"

군소정당, 한동훈 '정치 개 같이' 발언에 "저질 막말…입조심해야"
▲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군소정당들은 오늘(28일)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정치를 개 같이 하는 사람이 문제"라고 발언한 것에 대해 한목소리로 비판했습니다.

녹색정의당 이세동 부대변인은 국회 소통관 브리핑에서 "정말 끔찍한 저질 발언"이라며 "바로 어제 '국민 눈높이에서 말조심하자'더니 정작 본인이 선거 첫날 단 한 마디로 막말 경쟁에서 압도적 독주를 시작했다"고 비난했습니다.

이어 "수백 명의 국회의원 후보를 이끄는 사람이 앞장서서 정치의 품위를 훼손하고 있다"며 "공개석상에서 감정도 주체하지 못하고 밑바닥을 드러내는 사람에게 공직을 맡길 수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새로운미래 이동영 선임대변인도 논평을 내고 "정치를 이렇게 망가뜨려서야 되겠느냐"며 "한 위원장은 아무리 다급해도 '입조심'부터 하기 바란다"고 비판했습니다.

그는 "어제 '국민 눈높이에 맞는 언행을 하는 게 맞다'며 이재명 대표를 반면교사 삼자더니 고작 한다는 게 '막말 교사'냐"며 "뭐 묻은 개가 뭐 묻은 개 나무라는 꼴"이라고 꼬집었습니다.

개혁신당 천하람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영등포역 광장에서 열린 선대위 발대식에서 "한 위원장이 선거 유세를 처음 하는 것이라 흥분하는 건 이해하는데 본인이 말조심 하자더니 '개같이'는 과한 것 아닌가 생각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지금 대한민국에서 정치를 가장 개같이 하는 것은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 아닌가"라며 "대통령과 여사에게 부역하면서 화살을 다른 사람에게 돌리는 한동훈 위원장은 각성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조국혁신당 신장식 대변인은 "한 위원장, 정말 급하기는 급한 모양"이라며 "패션과 언행에 극도로 신경을 써온 한 위원장이 그런 험한 말까지 하다니요"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시안견유시 불안견유불' (豕眼見惟豕 佛眼見惟佛·돼지 눈에는 돼지만 보이고, 부처 눈에는 부처만 보인다)라는 부처 말씀을 전해드린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