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롯데면세점, ‘카발란’ 킹카그룹과 맞손…글로벌 판로 개척한다
면세점 내 카발란 팝업스토어 개장
창이·멜버른 등 주요공항 확대 입점

지난 27일 서울 중구 롯데면세점 본사에서 이승국(왼쪽부터) 롯데면세점 상품본부장과 알버트 리 킹카그룹 대표이사가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면세점 제공]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 롯데면세점이 대만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Kavalan)’의 제조사 킹카그룹(King Car Group)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전날 서울 중구 롯데면세점 본사에서 열린 체결식에는 이승국 롯데면세점 상품본부장과 알버트 리(Albert Lee) 킹카그룹 대표이사를 비롯해 임형일 롯데면세점 MD부문장, 신디 린(Cyndi Lin) 킹카그룹 국제사업개발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롯데면세점과 킹카그룹은 이번 협약으로 글로벌 판로 개척에 나선다. 먼저 롯데면세점 시내점에 카발란 플래그십 스토어를 개장하고, 롯데면세점 단독 카발란 상품을 개발하기 위한 협의를 진행한다. 또 싱가포르 창이공항점을 비롯해 호주 멜버른공항점과 미국 괌공항점, 베트남 하노이공항점 등 해외 주요 거점에 카발란 위스키를 입점할 계획이다.

대만 카발란 증류소에서 2006년부터 생산하고 있는 ‘카발란’ 위스키는 독특한 향과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현재까지 세계 각지의 주류 품평회에서 700여 개 이상의 메달을 수상했다.

롯데면세점에는 2017년 입점했다. 지난해 롯데면세점 국내 카발란 매출은 직전년 대비 약 3580% 이상 증가했다. 카발란의 ‘페드로히메네즈 쉐리 솔리스트’, ‘포트 솔리스트’, ‘비노바리끄 솔리스트’ 등이 대표상품이다.

이승국 롯데면세점 상품본부장은 “킹카그룹과 협력관계를 구축해 롯데면세점 주요 채널에 카발란 위스키 상품을 확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파트너십과 상품 경쟁력을 강화해 롯데면세점 고객에게 차별화된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coo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