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트럼프 "바이든 표 빼앗을 것"…무소속 케네디 완주 의지에 반색

트럼프 "바이든 표 빼앗을 것"…무소속 케네디 완주 의지에 반색
▲ 케네디 주니어 및 새너핸 후보

미국의 11월 대선을 앞두고 무소속 로버트 케네디 주니어 후보가 부통령 후보를 지명하면서 완주 의지를 보이자 공화당 대선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27일(현지시간) 반색했습니다.

현 여당인 민주당에 한때 몸담았다가 독자 출마한 케네디 후보가 10% 안팎의 지지를 기록하면서 조 바이든 대통령의 표를 더 많이 잠식하고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겁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루스소설에 올린 글에서 "케네디 주니어는 이번 선거에서 가장 급진적 좌파 후보"라면서 "그는 '녹색 사기' (기후위기를 인정한다는 의미) 등의 팬"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그는 내가 아닌 부패한 조 바이든의 정적"이라면서 "이는 그가 부패한 조 바이든으로부터 더 많은 표를 빼앗을 것이란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미국에는 좋은 일이다. 나는 그가 출마하는 것이 좋다"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또 케네디 후보가 전날 발표한 부통령 후보인 니콜 새너핸에 대해 "케네디 주니어의 러닝 메이트 니콜 새너핸은 케네디 주니어보다 더 진보적이다. 케네디 후보는 민주당원이었으며 항상 그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존 F.케네디 전 대통령의 조카인 케네디 주니어 후보는 애초 민주당 경선 출마 방침을 밝혔으나 지난해 10월 무소속 출마로 변경했습니다.

환경 전문 변호사인 그는 미국의 젊은 유권자에게 인기가 있으며 대선 다자 가상 대결에서 10% 안팎의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과 트럼프 전 대통령이 박빙 대결을 벌이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케네디 주니어 후보와 같은 제3후보의 득표력도 이번 대선의 변수로 꼽힙니다.

바이든 대통령과 트럼프 전 대통령 간 양자 가상 대결과 케네디 주니어 후보 등을 포함한 다자 대결을 각각 상정한 여론조사 결과를 보면 케네디 후보는 바이든 대통령 표를 좀 더 잠식하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사진=AP,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