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2024년 세계 물의 날 기념식 영상축사

연설자 : 국무총리 연설일 : 2024.03.27
인쇄 목록

2024년 세계 물의 날 기념식 영상축사

내외귀빈 여러분,

‘2024년 세계 물의 날’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이처럼 뜻깊은 날을 맞이하여, 영예로운 상을 받으신 공동수 교수님, 윤성택 교수님을 비롯한 수상자 여러분께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국가물관리위원회를 함께 이끌어주시는 배덕효 위원장님을 비롯하여, 물의 보전과 관리를 위해 애써 오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깨끗한 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는 것은 국가의 큰 책무입니다.

최근에는 기후위기로 인한 집중호우와 가뭄, 수질오염 등으로 효율적인 물관리는 더욱 중요한 과제가 되고 있습니다.

우리 정부는 지난해 말, 물관리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혁신대책을 마련하였습니다.

우선, 홍수를 방어하기 위한 인프라를 대폭 확대하고, 이달부터 시행된 ‘도시침수방지법’에 따라 하천과 하수도를 통합하여 관리할 것입니다.

AI 등을 활용한 최첨단 예보시스템을 통해 인명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충분한 골든타임을 확보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우리 산업과 민생의 핵심이 되는 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도록 온 힘을 다하겠습니다.

봄철의 가뭄극복 대책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늘어나는 미래수요에 대비하기 위한 해수 담수화 등 다양한 수자원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물 산업을 우리의 미래 성장산업으로 육성하겠습니다.

오늘 이 자리가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물 정책을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