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소셜’, 우회상장 첫날 16% 급등…트럼프 지분 가치 6조원대

정원식 기자
트럼프 미디어&테크놀로지그룹의 주가 관련 정보가 2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의 나스닥 전광판에 표시되고 있다. AFP연합뉴스

트럼프 미디어&테크놀로지그룹의 주가 관련 정보가 2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의 나스닥 전광판에 표시되고 있다. AFP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설립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루스 소셜’ 주가가 우회상장 첫날인 26일(현지시간) 10% 이상 급등했다.

이날 뉴욕증시에서 트루스 소셜의 모회사인 ‘트럼프 미디어&테크놀로지그룹’(TMTG) 주가는 16.1% 상승한 58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TMTG가 우회상장 절차를 마무리하고 나스닥시장에서 공식적으로 거래된 것은 이날이 처음이다. 종목 코드는 트럼프 전 대통령의 이니셜을 딴 ‘DJT’로 변경됐다.

이날 TMTG 주가는 개장과 동시에 급등하면서 변동성 확대로 개장 초반 거래가 일시 중단되기도 했다. TMTG 주가는 오전 9시40분쯤 거래 재개 직후 전장 대비 59% 폭등한 79.38달러까지 상승했다가 장 마감을 앞두고 상승 폭을 반납했다.

TMTG의 기업가치는 이날 뉴욕증시 공식 데뷔 전부터 가파르게 치솟았다. TMTG를 인수한 기업인수목적회사 디지털 월드 애퀴지션(DWAC)은 합병 이전부터 뉴욕증시에서 거래돼왔다. DWAC 주가는 TMTG와의 합병 절차가 진행되면서 올해 들어서만 232% 급등했다.

TMTG는 DWAC에 합병되면서 까다로운 기업공개 절차를 우회해 증시에 상장할 수 있었다.

앞서 DWAC은 지난 22일 주주총회를 열어 TMTG와의 합병을 승인했다. TMTG는 지난 25일 합병 관련 법적 절차를 마쳤다. DWAC 주가는 종목명과 종목코드가 바뀌기 전인 전날에도 35% 급등했다.

트루스 소셜의 연이은 적자 운영에도 이 같은 주가 상승이 가능한 것은 TMTG 주주 대다수를 보유한 트럼프 지지자들의 적극적인 매수 공세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TMTG 주가 상승 덕분에 트럼프 전 대통령이 보유한 지분 가치는 50억달러(약 6조7000억원) 이상으로 평가된다고 뉴욕타임스는 전했다.


Today`s HOT
보랏빛 꽃향기~ 일본 등나무 축제 연방대법원 앞 트럼프 비난 시위 러시아 전승기념일 리허설 행진 친팔레스타인 시위 하는 에모리대 학생들
중국 선저우 18호 우주비행사 뉴올리언스 재즈 페스티벌 개막
아르메니아 대학살 109주년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최정, 통산 468호 홈런 신기록! 케냐 나이로비 폭우로 홍수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